본문으로 바로가기

완전폐지가 아닌 통합을 선택한 Davidoff

category Cigar News 2016. 11. 24. 16:11 블로그 이미지

지난 Davidoff 2000의 리뷰에서 이미 언급한대로 기존 다비도프 시가의 몇가지 라인이 생산중지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여러 루트를 통해 들려왔고 다비도프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라인이 생산중지될 것이라는 소문과 억측만이 무성한 상황이었습니다.


Davidoff Of Geneva Marina Bay Sands


본 블로그에서도 Davidoff of Geneva Singapore의 직원의 말을 이용해 Mille 라인을 포함한 Classic 라인, Puro d'Oro 라인, Grand Cru 라인, Maduro R 라인 등이 절판될 예정이라고 전해드린 바가 있습니다만 최근 Davidoff사의 홈페이지의 리뉴얼과 더불어 생산중지에 관한 좀 더 정확한 상황이 파악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몇가지 라인이 절판된다는 것은 사실로 대표적으로 Puro d'Oro, Maduro R 라인이 완전히 다비도프사의 홈페이지에서 자취를 감추며 절판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다비도프의 마스터 블렌더인 Henke Kelner씨의 야심작이었던 Puro d'Oro는 2016년 발매 된 YAMASA라인과 같은 YAMASA지역에서 재배한 래퍼를 사용했고 같은 다비도프의 풀바디 시가라는 중복된 포지션상의 문제로 다비도프의 포트폴리오에서 제외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편 이렇게 절판된 Puro d'Oro, Maduro R과는 다르게 Classic 라인과 Mille 라인은 새롭게 Signature 라인으로 통합되어 새로운 모습으로 선을 보이게 됐습니다.


사실 Davidoff Signature 라인은 2016 IPCPR에서 처음 소개된 라인으로 소개 당초부터 "다비도프 클래식과 밀레 라인의 융함" 이라는 컨셉으로 Petit Corona와 Toro의 두가지 규격으로 소개된 라인입니다.


Davidoff Signature Line

출처: Davidoff 홈페이지


사실 개인적으로 다비도프사의 가장 유래깊은 라인인 Classic과 Mille 시리즈가 절판될수도 말을 들었을때 Davidoff Classic No.2가 다비도프 시가에서 차지하는 위상을 생각해 쉽게 믿을 수가 없었는데 역시나 Classic No.2 그리고 Mille 1000, 2000, 6000은 새롭게 Signature라인으로 편입되며 블렌딩은 그대로 유지한 채로 새롭게 SIGNATURE라고 쓰여져 있는 세컨드 밴드라벨을 둘러 조금 더 고급스러운 모습으로 변신했습니다.


역시나 소문이 무성했던 Grand Cru라인 또한 기존의 블렌딩은 유지한 채로 GRAND CRU라고 쓰여져 있는 세컨드 밴드라벨을 두르게 되었으며 지금까지의 Gran Cru No.2, No.3, No.5에 Robusto와 Toro의 규격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Oettinger Davidoff AG사의 판단에 따라 또다시 앞으로의 다비도프 라인업이 변동 될 가능성이 있지만 지금당장은 화이트 라벨로 대표되는 클래식한 라인을 살리면서도 최근에 계속해서 보여주는 새로운 시도의 블랙라벨의 두가지 축을 중심으로 앞으로의 포트폴리오를 꾸려 갈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