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 Cigar Place는 Ole-Ole Brazillian Bar 입니다.


Ole-Ole Brazillian Bar


높은 인구수로 세계 최대의 흡연국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중국은 시가 인구의 절대수로 따지면 현재도 많은 시가인구가 있을거라 예상되는 큰 가능성을 지닌 시장입니다.


이러한 가능성과 그에따른 기대감을 반영하듯 Habanos S.A.에서 매년 지역한정으로 발매되는 Edicion Regional의 한정판 시가를 어느정도 시장 규모가 있는 일본, 한국, 홍콩의 경우 Edicion Regional Asia Pacifico로 통합되어 발매되는 반면 중국은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Edicion Regional China를 발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베이징, 상하이를 제외한 대부분의 중국도시에서 프리미엄 시가를 접하기란 쉬운일은 아니며 아직까지는 주로 외국인 관광객이나 비즈니스맨들이 출입하는 고급호텔의 Bar를 중심으로 시가가 소비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번에 소개 할 Ole-Ole Brazillian Bar는 중국 남부의 광동성(广东省) 불산(佛山, Foshan)시의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6층에 위치한 Bar입니다.


불산(佛山)시는 광동성(广东省)의 성도이자 중국 남부 전체의 행정 중심지인 광저우(广州) 근처에 위치한 위성도시로서 홍콩, 마카오, 광저우에 인접한 입지 조건으로 중국이 개혁개방을 시작한 뒤로 급속하게 발전하기 시작한 도시중에 하나입니다.


대중적으로는 아마도 영화로 유명한 황비홍이나 엽문의 고향으로 더 유명할 듯 합니다.


시가 박스와 시가 튜보가 인테리어로 장식되어 있다.


Bar에서 시가를 태울 수 있다는 기대감과 함게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6층으로 향하면 엘레베이터에서 내리는 순간부터 시가박스와 술병으로 장식된 인테리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razillian Bar를 표방하고 있는 Ole-Ole 이지만 Bar자체에서는 브라질을 연상시키는 오브제나 특징은 없고 일반적인 호텔 Bar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같은 층에 위치한 동명의 Brazillian BBQ 레스토랑을 의식하여 명명된 것은 아닌가 라고 생각됩니다.


Bar의 메뉴로는 각종 맥주, 위스키, 와인, 샴페인, 칵테일 등을 풍부하게 구비하고 있으며 꽤나 넓은 공간과 영어를 구사하는 친절한 스태프들은 중국어를 구사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들러서 시가를 태우며 가볍게 한잔을 할 수 있는 분위기 입니다.


Mojito와 Arturo Fuente Hemingway Signature


한가지 아쉬운 점은 시가의 스톡이 충분하지 않아 필자가 방문했을 시에는 코이바의 시글로1, 다비도프 클래식 No.2 그리고 몬테크리스토 No.4만을 구비하고 있어 시가의 초이스에 있어서는 상당히 제한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 프리미엄 시가를 직접 구매하여 태울 수 있으며 본인이 가져온 시가 또한 허용해주는 Ole-Ole 중국 불산시에 가게 되면 꼭 들르고 싶은 장소입니다.

Ole-Ole Brazillian Bar

Intercontinental Foshan 6F

No.20 Denghu East Road, Nanhai District.

Foshan City, Guangdong, China

(佛山市南海区灯湖东路20号)

+86 757 86268888


월요일~일요일 18:00 ~ 2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