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ed Chamber Cigar Divan in Hong Kong

category Cigar Place 2017. 7. 25. 00:35 블로그 이미지

이번 Cigar Place에서 소개 해 드릴 장소는 홍콩에 위치한 Red Chamber Cigar Divan 입니다.


강렬한 붉은색과 흰색이 인상깊은 Red Chamber Cigar Divan의 입구


일찍이 아시아의 대국인 청나라에 진출 혹은 침략의 교두보로서 아편전쟁 이후 19세기부터 오랜기간동안 영국의 통치하에 놓였던 홍콩은 1997년 중국에 정식으로 반환되기까지 여러부분에서 종주국인 영국의 영향을 강하게 받으며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해 온 도시입니다.


그래서인지 아시아권에서도 가장 먼저 영국의 시가문화가 수입된 도시중에 하나이며 홍콩이 위치한 지리적 이점으로 인한 중개무역 그리고 아시아 금융업의 중심지의 포지션을 차지하면서 축적된 부로 인해 시가를 즐기는 문화 또한 일찍부터 융성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는 80년대 90년대 유행했던 홍콩영화들을 봐도 이미 그때부터 홍콩에서는 파티와 시가를 즐기는 문화가 유행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결코 면적이 넓다고 할 수 없는 작은 도시인 홍콩에는 상당히 많은 Cigar Bar가 존재하며 그 스톡량이나 퀄리티 그리고 서비스면에서도 상당히 훌륭한 Cigar Bar가 다수 존재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 동양적인 인테리어가 상당히 인상적인 Red Chamber Cigar Divan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입구로 들어가자 좌측에 펼쳐지는 넓은 워크 인 휴미도


강렬한 붉은색의 인상적인 입구를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좌측에 넓은 워크 인 휴미도가 펼쳐집니다.


쿠바산 시가들이 주가 되지만 Davidoff 계열의 프리미엄급 시가들 또한 충실히 구비되어 있으며 종업원들 또한 영어에 능통하며 상당히 친절합니다.


동양적인 분위기의 시가 라운지


시가 라운지는 전형적인 시가바를 연상시키는 모노톤의 어둑한 분위기가 아닌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와 동양적인 인테리어로 독특한 아늑함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운치있는 포트에 담긴 중국차와 시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적 


또한 차문화가 발달한 홍콩답게 꽤나 괜찮은 품질의 여러 종류의 중국차와 함께 시가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알콜류나 조금 당도가 있는 음료와 시가를 페어링을 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중국차와 페어링하는것도 꽤나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사실 홍콩은 서두에 밝혔듯이 시가 문화가 상당히 발달한 나라이기 때문에 이번 Cigar Place에서 다룬 Red Chamber Cigar Divan 뿐만이 아니라 시가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풍부하고 다양한 종류의 시가 스톡과 더불어 다른 시가 라운지 혹은 시가바와 차별화 되는 동양적인 분위기와 친절한 스태프는 홍콩에 들르게 되면 꼭 추천하고 싶은 장소입니다.

Red Chamber Cigar Divan

Shop 405 - 406 A, Pedder Building

12 Pedder Street, Central Hong Kong. 

Hong Kong SAR China

+852 2537 0976


월요일~토요일 12:00 ~ 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