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 Review는 Romeo y Julieta House of Capulet Robusto사이즈 입니다.


예전에 리뷰했던 Romeo y Julieta No.2와는 다르게 쿠바산 로미오 이 훌리에타가 아닌 Altadis USA가 제조하는 온두라스산 시가입니다.


Altadis USA가 제조하는 온두라스산 Romeo y Julieta


2013년 Romeo y Julieta House of Montague와 함께 발표 된 Romeo y Julieta House of Capulet은 사실 Altadis USA의 정규라인이 아닙니다.


이 두가지 비정규의 로미오 이 훌리에타 라인은 미국에서 가장 큰 시가샵 중에 하나인 Famous Smoke Shop을 위해 Altadis USA가 특별히 런칭한 라인으로 판매 자체도 Famous Smoke Shop 독점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Famous Smoke Shop은 1939년 뉴욕에서 개업한 시가샵으로 현재는 카탈로그와 인터넷을 통한 통신판매를 주 업무로 하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시가샵입니다.

그만큼 비쿠바산 시가관련으로는 규묘와 양면에서 독보적인 수준의 재고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미 눈치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House of Capulet 즉 캐퓰릿가(家)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에 등장하는 가문의 이름으로 줄리엣의 출신 가문입니다.

그리고 House of Montague, 몬태규가(家)는 로미오의 출신 가문으로 이 두가지의 가문의 가문명으로 발매했다는 사실은 꽤나 흥미로우며 로미오 이 훌리에타라는 브랜드와 적절한 매치라고 생각됩니다.


Romeo y Julieta House of Capulet Robusto


사이즈: 5 x 54

원산지: 온두라스

래퍼: 에콰도르산 코넥티컷


조니워커 Gold Label Reserve와 함께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에 들어가겠습니다.


시가에 둘러져 있는 라벨은 전통적인 로미오 이 훌리에타의 빨간 바탕의 흰색 폰트가 아닌 흰색 바탕의 빨간 폰트로 브랜드명이 쓰여져 있습니다.

라벨 밑에는 캐퓰릿가의 가문(家紋:가문의 문장)이 그려져 있는 종이가 래퍼위에 곱게 감겨져 있는데 이는 흡사 쿠바산의 폰세카를 연상시킵니다.


겉의 종이를 벚겨내면 잎맥이 부드럽게 잘 처리 된 에콰도르산 코넥티컷 쉐이드 래퍼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드로우는 완벽하며 연무량도 풍부하고 스무스합니다.

착화 후 우디계의 풍미와 화이트 페퍼계의 미세한 스파이시함으로 스타트하지만 조금 태우다 보면 점차 달달한 크림의 풍미가 전면으로 등장합니다.



재는 약간 어두운 은회색이며 재의 밀도도 적당하고 Burn 또한 특별한 문제없이 일정하게 타들어 갑니다.



중반은 달달한 크림풍미가 점차 사라지기 시작하며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가 그 자리를 자치합니다.

여전히 우디계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크게 매콤하지 않은 화이트 페퍼계의 스파이시함을 그리고 플로럴한 힌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종반으로 들어가면 착화 후부터 계속 되었던 화이트 페퍼계의 스파이시함이 사라지며 우디계와 견과류의 풍미가 베이스로 남게 됩니다.

그리고 흙계열(Earthy)의 풍미가 새로이 추가 되지만 아주 미세하며 주로 우디계의 풍미에 묻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렇게 최종반까지 태우게 되면 다시금 화이트 페퍼계의 스파이시함과 크리미한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총 흡연시간은 70분이며 우디계와 견과류의 풍미를 베이스로 화이트 페퍼계의 스파이시함을 엑센트로 한 마일드바디의 시가입니다.


아주 훌륭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잘 만들어진 시가이며 시가 초심자 혹은 마일드한 시가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 할 수 있는 시가입니다.


종합평가: B Grade